사무실에서 사용하려고 한 달 전 쯤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테팔 에어포스 360 라이트 무선청소기 TY5518KA, 이 제품 참 매력적입니다. 예상치 못한 감동을 주는 청소기라고 표현해 보고 싶습니다. 아주 고가의 청소기 구매가 부담스러워서 여러 후기를 보고 제가 원하는 제원을 갖춘 테팔 AF360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능의 편리성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테팔 에어포스 360 라이트 무선청소기 TY5518KA
아래에서 제품의 스펙, 구성, 장점, 단점, 사용 후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품 스펙
무선청소기 방식 – 올인원(All in One) 무선청소기
모터 – 브러시리스 모터
흡입력 조절 – 2단계(일반, 초강력)
소음 – 최대 87dB(A)
먼지통 용량 – 0.5L
배터리 – 리튬 이온
전압 – 21.6V
사용시간 – 배터리 1개 기준 : 일반모드 33분
초강력 9분
충전시간 – 최대 4.5 시간
LED 표시등 – 배터리 충전시, 초강력 흡입시
충전/보관 방식 – 전용 거치대
흡입헤드 – 사각형
액세서리 – 틈새 브러쉬, 소파 브러쉬, 솔 브러쉬, 별도 배터리 충전기
무게 – 2.6Kg(스틱사용시)
제품 구성
- 본체 1
- 청소 봉 1
- All in One 브러쉬(틈새 브러쉬, 소파 브러쉬, 솔 브러쉬)
- 배터리 2
- 별도 배터리 충전기
- 전용 거치대
장점
- 핸들링-헤드 부분에 적당히 큰 바퀴가 있어서 손목에 부담 없는 핸들링으로 청소가 가능합니다. 구입하기 전 여러 후기를 보았을 때 핸들링 얘기가 많았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구석구석 청소 시 머리 부분의 허용 각도가 기대 이상입니다. 코너부터 책상 밑, 소파 밑 까지 자유롭게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꺾이는 느낌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 원터치 작동-일반 청소기처럼 계속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작동 버튼을 한 번만 눌러도 청소기가 계속 가동됩니다. 기존 다이슨 V6에 비해 손가락을 고정할 필요가 없어서 청소하기가 편해져서 매우 만족합니다.
- 소음-일반 가동을 했을 경우 소음은 상당히 적습니다. 아파트에 거주하다 보니 밤 9 시 이후로는 기존 청소기는 사용 금지를 확실히 했는데 이 제품은 소음이 매우 작아서 일반 소음이 허용되는 시간에는 부담 없이 돌릴 수 있습니다. 현재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 터보 기능-일반 모드보다 흡입력을 높이고 싶을 때 시작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면 터보 모드로 전환되는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상당히 흡입력이 높아집니다. 대신 소음도 커지기 때문에 이른 저녁이나 낮 시간 가동을 권장 드립니다.
- 자동 거치 기능-충전 시 거치대에 보관합니다. 거치대는 심플 하지만 벽 타공 없이도 거치하면서 충전도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괜히 위치를 고정시키거나 벽 손상을 줄 필요 없습니다. 콘센트 근처에 세워두면 됩니다.
- 필터 세척-청소할 때 발생되는 미세먼지 등을 걸러주는 필터가 있습니다. 세척도 가능해서 깨끗한 환경에서 청소가 가능합니다.
- 배터리 2개-이 모델은 배터리가 기본 2개입니다. 솔직히 한 개로도 충분히 청소를 할 수도 있지만, 한 개 더 여유가 있으니 바로 갈아 끼워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단점
단점이 거의 없습니다만 굳이 한 가지 얘기하자면 장시간 사용 시 무게가 그리 가볍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초기 사용시 헤드에 붙은 큼지막한 바퀴로 핸들링이 부드러우니 가볍게 느껴지다가 청소시간이 길어지면 다이슨 V6와 비교 시 무겁습니다. 이 외에는 만족하며 사용 중에 있습니다.
사용후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용도로 기존에는 중저가, 업소용 유선 청소기 및 다이슨 V6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 현재까지 사용 만족도는 테팔 AF360 이 제일 좋습니다. 가격대도 적당하면서 디자인, 성능, 함께 제공되는 액세사리까지 완벽에 가깝습니다. 금전적인 부담이 없으시다면 먼지 제거 타워형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고, 가격, 성능 등등 가성비를 따지신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